본문 바로가기
리뷰

청주 오창 홍두꺼비 등갈비 맛집 식당 내돈내산 후기!

by 아리아띠 2022. 10. 25.
728x90
반응형

홍두꺼비 식당은 청주 오창 1산단에 위치한 등갈비 전문점으로 양푼 등갈비찜 이외에는 메인 메뉴를 판매하지 않고 있습니다. 단일 메뉴만 파는 이런 곳이 진짜 맛집이라는 사실! 다들 알고 계시죠!?

 

청주 오창 홍두꺼비식당

충북 청주시 청원구 오창읍 중심상업로 61 1층

영업시간 수-월 12:00-새벽 1:00 (매주 화요일 휴무)

문의 0507 1314 9293

 

홍두꺼비 양푼 등갈비는 보통맛과 매운맛 중 선택이 가능하고 어린이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간장 맛도 준비되어 있고 우동사리, 라면사리, 당면 사리, 버섯 등 취향대로 사리 추가도 가능하며 사이드 메뉴로 새우튀김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고 포장으로 주문하시면 1인분에 1,000원씩 더 저렴하니 이것도 가성비 좋습니다. 

기본찬은 시원 달달한 동치미와 매운맛을 잡아줄 백김치, 콘샐러드가 나옵니다. 여기에 메밀전도 기본으로 나오고 등갈비찜과 같이 곁들여 먹기 좋은 반찬들로 나와서 조화가 좋았습니다.

드디어 등갈비찜 2인 매운맛으로 주문한 게 나왔어요! 

728x90

사장님께서 주신 타이머가 울릴 때까지 끓이다가 콩나물을 넣고 조금 더 끓여준 후 바로 먹으면 됩니다. 매운맛으로 주문했더니 보통 맛보다 더 붉은 색깔과 끓이면서부터 매콤한 냄새가 코를 찌릅니다.

기본으로 나오는 메밀전도 접시 가득 빈틈없이 큰 사이즈로 나오고 매운맛을 중화시켜주면서 고소한 맛이 좋아요. 메밀전 추가도 가능하고 가격은 2,000원입니다.

매운맛으로 시켰는데 처음은 별로 안 맵네 하다 먹으면 먹을수록 매운맛이 올라오는 맛입니다. 매운 음식을 좋아하는 편이라 자주 사 먹는데 캡사이신으로 맛을 내는 곳은 특유의 씁쓸한 맛이 느껴지는데 홍두꺼비 식당 등갈비찜의 매운맛은 캡사이신을 일절 사용하지 않아 깔끔한 매운맛이 느껴집니다.

빠질 수 없는 당면 사리 추가와 날치알 주먹밥도 함께 주문했습니다. 등갈비찜은 곤드레밥과 먹어야 찐 궁합인데 이날은 매운맛이 안 받아서인지 주먹밥이 당겨서 주문했네요.

배가 살짝 부르긴 하지만 맥주 한 잔 더 하고 싶어서 1인분 더 추가할까 고민하다 주문한 새우튀김입니다. 4p 8,000원이고 기성품이지만 집에서는 왜 이 맛이 안 나는지 모르겠습니다. 타르타르소스와 먹어도 맛있고 매콤한 등갈비 국물에 찍어 먹어도 참 맛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