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목포 유달산 해상케이블카 정보와 바로 앞 맛집 추천!

by 아리아띠 2022. 5. 11.
728x90
반응형

목포 여행 중 꼭 방문하는 코스인 유달산을 다녀왔습니다!
처음엔 가벼운 등산코스로 예상하고 방문했는데 생각보다 날씨가 더워 급 포기하고 가볍게 광장만 둘러 보았습니다. 유달산은 바위산이 훤히 보이는 뷰와 수목이 함께 어우러져 아름다운 풍경을 연출하고 있으며 악하고 모난 기운을 없애려고 많은 나무를 식재하였다는 이야기도 전해지고 있는 곳입니다.

반응형

등산로를 따라 거북바위, 얼굴바위, 장미바위, 노적봉 등 여러 형상의 바위들을 찾아 비교해보고 전망이 좋은 대학루, 달선각, 관운각, 유선각, 소요정, 팔각정 6누정에 잠시 쉬어가면서 여행을 즐기는 방법 중 하나일 것 같습니다.

아름다운 유달산과 다도해의 풍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국내 최장 목포 해상 케이블카도 즐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산과 바다, 하늘을 잇는 한 폭의 수채화 같은 비경 위로 국내 최장 길이인 3.23km와 높이 155m에 이르는 해상 파노라마가 이어지는 케이블카는 다양한 볼거리와 함께 스릴과 감동이 넘치는 곳입니다. 

목포 해상 케이블카는 북항 스테이션에서 출발해 유달산 정상 유달스테이션을 지나 고하도 스테이션까지 왕복 40분간 소요되는 경로로 유달산에서 출발하는 경로를 사진으로 첨부해드립니다.

일반 캐빈과 바닥이 투명하게 보이는 크리스탈 캐빈 2가지 종류로 탑승할 수 있고 휠체어와 유모차가 쉽고 안전하게 승하차 할 수 있도록 편리성과 탑승 만족도를 높여 설계되었습니다.

728x90

가격은 일반 캐빈 왕복 개인 기준 22,000원 크리스탈 캐빈 왕복 개인 기준 27,000원이고 목포시민은 할인 적용 됩니다. 3월-10월 하계 시즌 기준으로 일-목요일은 9시에서 22시, 금-토요일은 9시에서 23시 운행합니다. 

특히 이 곳은 영화 롱리브더킹 목포 영웅 촬영지의 배경이 되기도 한 곳이라 광장 앞 쪽에 이런 팻말이 세워져 있습니다. 

귀여운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어 기념으로 한장 찍고 왼편 계단으로 내려가면 목포시 노적봉예술공원 미술관이 있어 내려가기 전에 작품 감상도 하고 가시는것도 추천드립니다.

조금 더 오르면 자연의 향이 물씬 느껴지는 아름다운 광경이 보입니다. 올라가는 길은 조금 힘들고 더웠지만 중간에 마련되어 있는 6정누에서 잠시 땀을 식히며 멀리 내다보니 올라올만한 가치가 있는 곳이었습니다. 여행이 끝나고 가장 기억에 남는 곳이라 꼭 방문해야 할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유달산 공원 유료주차장 앞 모시송편이라는 가게에서 간단히 요기를 하기로 했습니다. 원래 계획은 유명 맛집을 찾아가는것이었는데 전 날 쓰라린 기억이 있어 즉흥적으로 이 곳에서 먹어보기로 결정했습니다. 

커피, 아이스크림, 음료수 등 간단한 간식거리를 판매하고 파전, 도토리묵, 라면, 동동주 등 맛있는 음식들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1층은 3테이블 정도로 공간이 작지만 2층 테이블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우선 파전과 목포 생막거리를 주문하고 기다리는데 주문 즉시 만들어주셔서 기름 고소함이 입맛을 돋우워 주었습니다. 접시가 아닌 소쿠리 위에 척 올려주시니 더 맛있어보이는 건 기분탓이겠죠? 

청양고추 송송 썰어 넣은 간장 소스와 양파 장아찌도 함께 나오는데 새콤하면서 파전과 잘 어울렸습니다.

같이 주신 김치도 사장님의 손맛이 가득 담겨 참 맛있었습니다. 막걸리 맛을 증폭시켜주는 막걸리 전용잔도 좋았고 파전에 해물도 푸짐하게 들어가있어 굉장히 대만족이었습니다.

파전을 먹을때쯤 조금 아쉬워서 도토리묵무침도 추가로 주문했습니다. 야채들과 갖가지 양념들을 듬뿍 넣어 즉석에서 무쳐주셔서 아삭함이 살아있고 입안을 개운하게 해줘서 주문하길 잘했다 싶었습니다. 유달산 방문하시면 유명 맛집보다 바로 앞 식당에서 해보시는건 어떠실지요?ㅎㅎ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