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청주 대전 벚꽃 명소로 유명한 금강 로하스 대청공원 방문 후기!

아리아띠 2023. 4. 7. 15:04
728x90
반응형

올해는 다른 해보다 벚꽃 개화가 일찍 시작되어서 반가운 마음에 냉큼 보러 다녀왔습니다!

제가 방문한 금강로하스대청공원은 대청댐 시민휴식 자연생태공원으로 현장학습, 가족 나들이, 야유회등으로 많은 분들이 찾아주시는 명소로 유명하기도 한 곳입니다.

반응형

청주 벚꽃 명소나 대전 벚꽃 명소로도 유명해 멀리서도 방문해 주신다고 하는데 아래에서 자세하게 감상해 보세요.

 

금강로하스대청공원

대전광역시 대덕구 대청로 607

 

실외 마스크가 해제되고 첫 벚꽃 나들이라 사람이 많을 거라고 예상은 했지만 예상보다 훨씬 더 많아서 살짝 당황했습니다. 금강로하스대청공원 주차장이 가까워지면서 정체가 시작되더니 1km 정도 남은 구간부터는 명절 고속도로 상황처럼 거의 움직임이 없어서 주차하기까지 꽤 오래 걸렸습니다.

728x90

구경하고 나올 때도 입장하는 차들이 많아서 이 부분은 각오하고 방문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청주 무심천 벚꽃은 이미 사람들이 많다는 소문을 들어서 급 방문한 건데 생각보다 넓고 깔끔하게 되어있어서 여기로 방문하길 잘했다 싶었습니다. 잔디광장과 다목적 운동장, 야외무대도 있고 중앙 쪽으로 대청문화전시관도 있습니다. 대청공원 내부에 매점이 있긴 하지만 제가 방문했을 때는 임시중단 중이어서 이 부분은 조금 아쉬웠습니다. 

둘러보니 돗자리에 앉아 도시락을 드시거나 미니 텐트를 가져와 여유를 즐기는 분들도 많으시더라고요. 금강로하스대청공원에 방문하실 분들은 돗자리나 미니 텐트 꼭 준비해서 가시면 좋으실 것 같습니다! 오랜만에 미세먼지 없는 맑은 하늘 아래 일찍 핀 벚꽃들은 유난히 크고 눈부시게 예뻤습니다. 

공원 중앙 쪽 대청문화전시관 옆으로 교통안전체험장에서 아이들이 체험할 수 있도록 작은 기찻길이 준비되어 있어서 모노레일 기구를 즐길 수 있으니 줄 서서 차례대로 체험해 보시면 좋은 공간입니다. 작은 놀이터 공간도 있어 걷기 지루한 아이들은 여기서 맘껏 뛰놀기도 좋습니다.

마스크도 해제되고 해피로드를 따라 쭉 이어진 벚꽃길을 걸으니 오랜만에 코로나 이전으로 돌아간 것 같아 잠시나마 자유롭게 즐겼습니다. 공원 안쪽 잔디광장에서 보던 꽃과는 또 다른 느낌으로 즐길 수 있어서 이곳도 쭉 둘러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이리 봐도 저리 봐도 벚꽃으로 가득해서 올해는 금강로하스 대청공원에서 원 없이 구경했습니다. 방문 전엔 몰랐는데 청주 벚꽃 명소, 대전 벚꽃 명소로 굉장히 유명한 곳이어서 매년 여기로 방문하고 싶을 정도로 예뻤습니다. 

대청 공원 바닥분수와 터널분수에서 어린이 수경시설도 즐길 수 있게 되어있는데 현재는 불가하고 7월 20일부터 9월 30일까지만 가동한다고 합니다. 벚꽃이 지면 여름에도 즐길 거리가 있어 아이들과 함께 여름에 방문하기에도 참 좋은 곳입니다.

다음 방문은 꼭 돗자리와 미니텐트를 챙겨 와서 뒹굴다 가고 싶은 대청공원 벚꽃 구경 명소였습니다! 매점도 임시중단 중이니 간단하게 먹을거리나 간식도 준비해 오시면 더 좋은 나들이가 될 듯싶습니다. 4월 8일 토요일부터 4월 9일 일요일까지 대청호 대덕 뮤직 페스티벌도 열린다고 하니 벚꽃과 함께 즐기면 더 재밌는 축제가 될것같습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