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옥산 금다래! 백송식당과 용만두를 뛰어넘는 맛집
청주 옥산 맛집으로 유명한 금다래 생선, 해물요리 전문점 리뷰입니다. 옥산 백송식당 짜글이와 용만두 만두전골 등 아는사람만 아는 숨은 맛집들이 많은데 그 중에서도 옥산면 맛집하면 입을 모아 추천하는 곳으로 방문 전 예약하고 가셔야 맛볼 수 있는 맛집입니다. 저는 산쭈꾸미 샤브를 예약했는데 한자리 겨우 남아 운좋게 맛볼 수 있었네요.
청주 옥산 금다래
청주시 흥덕구 옥산면 가락리 736
영업시간 월요일-토요일 10:30-21:00
예약문의 043 260 3982
입구 앞 테이블이 옹기종기 모여 있고 안쪽에도 넓은 자리가 있어 단체 모임으로도 많이 방문하시는 것 같습니다. 제가 방문했을때도 이른 저녁시간이었는데 제가 예약한 자리를 제외하고 만석이었고 중간에 예약 없이 방문하시는분들은 자리가 없어 받지 못하는것을 보니 진짜 맛집이다 싶었습니다.
금다래 메뉴는 알탕, 갈치조림, 생선구이, 해물탕, 연포탕, 회정식, 낙지탕탕이, 멍게, 키조개양념, 동태찌개 등 생선과 해물요리들이 있고 그외에 제육볶음, 토종 닭볶음탕 등 일반적인 식사 메뉴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저는 봄 제철음식인 쭈꾸미 샤브를 예약했고 가격은 60,000원 입니다.
방문 전 지인들에게 듣기로 기본찬도 깔끔하게 잘나와서 맛있다고 들었는데 정말 잘 나옵니다. 애호박전이 고소하고 달달해서 한번 더 리필해서 먹을정도로 맛있었고 알배추도 중간 중간 입가심하며 먹기 참 좋았습니다. 반찬들이 맛있어서 메인메뉴가 더 기대되기도 했구요.
드디어 쭈꾸미가 나왔는데 정말 싱싱하고 크기가 커서 이게 쭈꾸미가 맞나 싶었습니다. 방금 잡아서 가져다 주셨다 해도 믿을만큼 싱싱함이 뛰어났고 샤브샤브에 넣으려고 할때마다 힘이 들어가는 생생한 쭈꾸미네요. 쭈꾸미는 일년 내내 잡히지만 산란기를 앞둔 봄인 3월에서 4월이 가장 맛있는 철이라고 합니다.
샤브샤브 육수는 맑게 나오고 안에 청경채, 알배추, 팽이버섯 등이 푸짐하게 들어있습니다. 육수가 끓을때쯤 쭈꾸미를 데쳐 잘라 먹으면 되는데 담백하고 시원해 봄에 꼭 맛봐야 하는 음식으로 쭈꾸미를 뽑는지 알겠더라구요. 실제로 주꾸미는 DHA 등의 불포화 지방산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하는데 효과적이고 100g당 46Kcal로 굉장이 저칼로리라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합니다.
크기가 커서 질기진 않을까 걱정했는데 정말 야들야들하고 부드럽지만 쫄깃하고 싱싱한 녀석이라 그런지 고소한 맛이 강했습니다. 쭈꾸미 머리는 좀더 익혀먹어야해서 조금 나중에 먹었는데 안에 쌀밥같은 뽀얀 알이 가득 들어있어 한입에 먹으면 정말 정말 고소하고 맛있습니다.
어느정도 먹은 후에 칼국수 사리를 주문해서 쭈꾸미 칼국수로 맛볼 수 있는데 쭈꾸미 먹물로 국물색이 변했네요. 쭈꾸미 먹물에는 타우린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데 도움을 주며 심장 기능강화와 시력 감퇴를 막는 해독 역할도 하고있다하니 마지막에 꼭 맛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