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성성동 멸치어때 내돈내산 리얼 맛집 후기!?
오늘은 천안 성성동에 위치한 멸치어때라는 새로 오픈한 식당을 방문해 봤습니다! 성성호수공원 앞에 위치해 있고 간판이 크게 있어 멀리서봐도 잘 보이는 위치에 있으며 위층에 밀화당 베이커리가 있습니다. 내부가 엄청 넓어서 많은 인원을 수용하기 좋아 보이고 멸치를 생각하며 들어왔는데 모던하고 깔끔한 인테리어라 약간 어리둥절했네요. 가게 바로 앞에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있긴 하지만 워낙 많은 인원이 오시니 성성호수공원 임시주차장을 이용하시고 걸어오시는 게 더 편하실 듯합니다.
멸치어때 성성점
충남 천안시 서북구 성성4길 61 C동 102호 103호 104호
영업시간 16:00-02:00
문의 0507 1371 1444
호수공원 근방 대부분의 식당이 점점 탭으로 주문하는 추세인지 멸치어때에서도 탭으로 주문이 가능하고 메뉴를 살펴보면 거의 어때로 끝이 나서 재미있더라고요. 주메뉴는 미나리 회무침, 가자미 회무침, 장작누룽지통닭, 장작바베큐 등이 있고 대표메뉴는 둘이 어때, 셋이 어때, 넷이 어때로 판매 중인 세트메뉴입니다.
미나리 멸치회무침이나 미나리 가자미 무침, 장작 누룽지 통닭, 장작 통삼겹바베큐와 다양한 사이드메뉴들이 합쳐진 세트메뉴인데 각각 가격은 59,000원 69,000원 79,000원으로 조금 가격대가 있는 편이긴 합니다.
앉자마자 튀긴멸치와 양념치킨 소스 같은 빨간 소스를 먼저 주시고 주문 후 이어서 세트메뉴에 포함되어 있는 어묵탕이 나옵니다. 제가 방문한 날은 비가 갑자기 내려 날이 좀 으스스해서 메뉴 나오기 전까지 국물을 맛봤는데 제입맛엔 약간 맹숭맹숭하고 간이 덜 된 것 같아 여쭤보니 나중에 나올 멸치회 무침이 상대적으로 간이 센 편이라 어묵탕은 심심하게 끓여서 이 맛이 맞다고 하시더라고요. 다 먹어갈 때쯤 되니 사장님의 설명이 이해되는 맛이었습니다!
멸치 어때 성성점의 대표 메뉴 중 하나인 둘이 어때 세트메뉴를 주문했고 넓은 은색 쟁반에 이것저것 한 상 나왔습니다! 둘이 어때 가격은 59,000원이고 미나리 멸치회 무침, 미나리 가자미 무침 중 택 1 + 장작통닭구이, 통삼겹 바베큐 중 택 1 + 버터오징어, 김치전, 감자전, 떡볶이 등이 나온다고 메뉴판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지나가면서 드시는 분들 상차림을 보니 푸짐해 보여서 가격대비 괜찮다고 생각했는데 가까이서 보니 양념장 그릇이 1/3 정도 차지하고 있어 조금 아쉽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사이드 메뉴로 파김치, 치킨무, 양배추 샐러드, 깻잎, 김, 쌈장, 마늘, 고추, 무조림 등이 나오고 김치전과 감자전은 한입크기 형태로 나왔고 맛이 괜찮아서 리필 여쭤보니 이건 안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생각보다 떡볶이가 굉장히 맛있고 학교 앞 분식집에서 아주 맛있게 먹었던 추억의 맛이 떠올라 잘 먹었습니다. 같이 나온 파김치도 꽤 맛이 좋아서 장작 통닭 구이와 함께 먹으면 완전 꿀맛입니다!
이건 같이 나온 오징어인데 오징어 숙회인가 해서 메뉴판을 다시 보니 버터 오징어라고 써있었던 메뉴가 이거였나 봅니다! 버터맛은 크게 나지 않았던 것 같고 질기지 않고 부드럽게 조리가 돼서 아주 맛있게 먹었습니다.
멸치 어때의 진짜 메인 메뉴인 멸치회무침은 아래 콩가루가 가득 있고 야채와 함께 새콤달콤하게 버무려진 무침이 탑처럼 쌓여있고 위에는 새싹채소와 날치알로 마무리되어있습니다. 생각보다 멸치회가 생각보다 도톰하고 많이 들어가 있어 멸치회 좋아하시는 분들은 맛있게 드실 수 있으실 것 같아요. 저는 멸치회는 처음이라 무침으로 도전해 본 건데 아직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단계는 아닌 것 같아서 콩가루를 많이 버무려 먹고 깻잎과 김에 같이 싸서 먹으니 맛있게 먹을 수 있었네요. 깻잎과 김 둘 중 하나라도 빠져있었다면 조금 아쉬울뻔했어요!
두 번째 메인메뉴인 장작 통닭구이는 멸치 어때 매장 앞에서 구워지는 모습이 보여서 더 입맛을 자극하게 되는데요! 통닭 한 마리가 큼지막하게 나오고 아래 버터향이 나는 누룽지밥이 깔려있어 든든하게 먹을 수 있고 닭은 직원분께서 먹기 좋게 잘라주셔서 젓가락만 준비하고 열심히 먹으면 돼서 편하고 좋았습니다. 닭이 정말 작은 편도 아닌데 살이 정말 야들야들하고 부드럽고 위에 같이 나온 파김치와 먹으면 정말 정말 맛있습니다!
이건 리뷰이벤트로 받은 크런치 새우튀김이고 아래에는 카사바칩이 함께 나오는데 진짜 맛있어요! 이벤트용이라 사이즈가 작지만 단품메뉴로 9,000원에 주문도 가능해서 나중에 방문하면 요거 단품으로 꼭 시켜서 먹어보려구요. 튀김 안 새우가 작긴 하지만 적당히 짭조름하고 카사바칩이 담백하고 바삭해서 완전 맥주 안주로 좋아요.
여기는 매장 내부에만 여자화장실이 있고 남자화장실은 매장 밖에 있는데 위의 사진은 여자화장실 입니다. 화장실 안에 기저귀 갈이대도 있고 매장에 아기의자도 준비되어 있어서 아기들과 함께 방문하기에도 너무 좋을 것 같습니다. 성성동 멸치어때는 전체적으로 깔끔한 분위기와 음식 맛도 괜찮은 편이었지만 2인 세트 기준 거의 6만 원 정도라고 생각하면 사이드메뉴들이 조금 아쉬워서 다음에 방문하게 된다면 단품으로만 주문하지 않을까 싶고 2인보다는 3-4인 정도 방문해서 여러 가지 음식 조금씩 맛보는 게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