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서울 광장시장 안녕 인사동 쌈지길 가볼만한곳과 맛집 추천

by 아리아띠 2022. 4. 14.
728x90
반응형

 

코로나 이후로 정말 몇 년 만에 방문한 광장시장입니다!
거리두기가 조금 완화되었던때라 시장 골목마다 사람들이 꽤 있었지만 예전만큼 북적거리진 않았습니다.

이 골목은 정말 걸음떼기가 아쉬울 정도로 맛있는 음식들이 많이 파는 곳입니다.

넷플릭스 길위의 셰프들 아시아 대한민국 서울 편에 나온 상점입니다.

개인적으로 재미있게 본 프로인데 이렇게 직접보게되니 더더욱 반갑더라고요!

시장은 정말 오랜만이라 뭐라도 꼭 먹고 가야겠다 싶어서 하니네 순대, 잔치 국숫집에 앉았습니다.

광장시장 먹거리 중에서 육회, 빈대떡만큼 유명한 마약김밥이 눈에 들어와서 앉게 되었는데 떡볶이, 잡채, 닭발, 어묵 등 다양하게 판매하고 있어서 뭘 먹을지도 고민되었습니다.

앉아서 뭘 먹을지 고민하니 사장께서 떡순김 세트를 추천해주셨습니다.

떡 순 김은 떡볶이, 순대, 마약김밥 세트로 가격은 만 원대였습니다!

가격이 조금 비싼편이라고 생각했지만 분위기값이라고 생각하고 기분좋게 먹었습니다.
떡볶이와 마약김밥이 먼저 나왔는데 노란 겨자소스에 콕 찍어먹으니 별거 안 들어가도 참 맛있네요.

뒤이어 나온 순대는 일반 순대의 1.5배 정도 사이즈로 큼지막해서 먹음직스러워 보입니다.

저의 로망이었던 시장에서 술 한잔하기를 여기서 실현해보네요!

 

반응형


소박해 보이는 안주일 수 있지만 저때만큼은 정말 떡순김 세트가 최고의 안주였습니다.

오랜만에 사람 구경도 실컷 하고 외출해서 술맛도 꿀맛이라 즐거운 시간 보냈어요.

이곳은 안녕 인사동 쌈지길 근처에 위치한 좋은 씨앗이라는 식당입니다.

주소는 서울시 종로구 인사동 12길 14, 영업시간은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11시 30분까지 입니다.

근처에 대부분 간장게장 정식이나 불고기 정식 같은 메뉴를 파는 곳이 많았는데 좋은 씨앗은 단일 메뉴가 다양해 보여 식사하러 오게 되었습니다.

메뉴판을 보니 단일 메뉴가 다양한 것이 맞았습니다!
식사메뉴도 있지만 안주로 먹을만한 먹거리 종류도 많아서 반주 걸치시는 분들도 종종 계셨습니다.

 

728x90

 

요 근래 생선구이가 먹고 싶었는데 메뉴에 마침 고등어 구이가 판매되고 있어서 제육 쌈밥 2인과 자반고등어 1마리도 추가해서 주문했습니다.

밑반찬은 감자채 볶음, 콩나물무침, 오징어젓갈, 김치, 미역줄기가 나왔습니다

엄마가 해주신 식탁 속 흔한 반찬이지만 오랜만에 먹는 집밥 스타일이라 매우 반가웠습니다

간은 대체적으로 삼삼 한편 이라 반찬으로 먹기 괜찮았습니다

드디어 제육쌈밥과 고등어 구이가 나왔습니다.

고등어 구이가 나올 때까지 고소한 생선 굽는 냄새에 입맛이 벌써부터 돌고 있었네요 ㅎㅎ

야채쌈도 풍성하게 나와서 푸짐하게 먹을 수 있겠어요.

여기에 바글바글 끓여진 된장찌개도 함께 나왔습니다.

고깃집 된장찌개처럼 쌈장이 듬뿍 들어간 자극적인 맛이 아닌 집에서 끓인 건강한 맛의 두부가 듬뿍 들어간 된장찌개라 오랜만에 집밥 먹는 느낌도 나서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제육볶음은 야채에 밥과 고기를 넣고 고추와 마늘로 마무리해 크게 한 쌈 먹어야 맛이죠!
한쌈 입안 가득 넣고 구수한 된장찌개 한입 넣으면 세상 부럽지 않은 맛입니다.

좋은 씨앗은 안녕 인사동 쌈지길 바로 앞에 위치해있어 거리도 가까워 정성 가득한 한상 먹기 추천드립니다.

마무리로 밖이 잘 보이는 테라스가 있는 카페에서 차 한잔 마시고 가기로 합니다.

평소 잘 먹지 않지만 여기선 먹어봐야 할 것 같은 오미자차를 주문했는데 분위기랑도 잘 어울리면서 시큼 달달하니 맛있었습니다. 

와플도 함께 주문했는데 주문 즉시 와플을 구워주시는 건지 생각보다 오래 걸렸고 가격 대비 맛도 그냥저냥이어서 괜히 시켰다 싶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음료만 드시기를 추천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